‘썸남’이 당신에게 고백하지 않는 이유

이 글은 enjoy 카테고리에 분류되었고 , , , 태그가 있으며 님에 의해 에 작성되었습니다.

오늘도 썸남과 연락 중인 당신. 영화도 같이 보고 손도 잡았다. 게다가 당신에게 매일 연락이 끊임없이 온다. 그런데 당신에게 고백하지 않는다? 도대체 왜일까.

 

photo-1439402702863-6434b61e6392

1 당신에게 확신을 받지 못했다

남자도 사람이다. 당신이 아무리 좋아도 서로 좋아한다는 확신이 없으면 용기를 내기가 어렵다. 매주 데이트를 하고 연락을 하고 있다고는 해도 그가 당신에게 100%의 느낌을 못느끼고 있을수도 있다. 최근에 당신이 그에게 보낸 카톡 메시지나 행동을 되새겨 보자. 본인도 모르게 상대방에게 선을 긋고 있었을 수도 있다.

2 여러명 중에 고르고 있다

당신과 만나는 순간에도 그가 핸드폰을 손에서 놓지 않는지 확인해보자. SNS알람이 끊임없이 울리고, 그의 인스타그램에는 당신과 가지 않았는데도 맛집과 온갖 카페 사진이 올라온다면 의심해볼만하다. 당신의 남자친구가 아니라면 그는 여러명과 만나는 것에 대해 전혀 죄책감을 느끼고 있지 않을 수 있다. 당신의 썸남인 그는, 다른 여자의 썸남일 수도 있다. 그리고 어느 순간, 연락이 뜸해지거나 아예 끊긴다면 다른 이성을 선택했을 가능성이 높다.

3 썸 이상으로 발전하고 싶지 않다

딱히 연락하는 사람도 없어보이고, 주말에는 늘 당신을 만나는 그. 하지만 전혀 고백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사람이라면, 아쉽게도 당신과 썸 이상으로는 발전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구속받으며 사귀고 싶진 않지만 막상 당신을 놓으려니 아쉬운 것이다. 그는 지금의 상태를 즐기고 있다. 당신이 그를 밀어내려하면 당길 것이고, 당신이 그를 당기면 한발짝 물러설 것이다. 만약 그가 정말로 좋다면 속시원히 털어놓고, 그렇지 않으면 확실하게 선을 긋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다.

4 사귀자는 말을 꺼내지 못할 정도로 소심하다

그가 소심하다는 생각을 한 번쯤 해본 적이 있다면 해당될 수 있다. 평소 무엇을 정하는데에 있어 당신의 눈치를 자주 보거나, 서로의 이야기를 하는데에 있어 조심스럽다면 고민해보자. 사귀자는 이야기가 목구멍까지 올라왔다가 당신의 얼굴을 보는 순간 부끄러워 들어가는 그를 이해하자. 고백은 남자가 해야한다고 굳게 믿고 있다면 그 편견을 잠시 버리고 당신이 먼저 말하자. “우리 사귈래?”

박선영기자

캠퍼스텐 기사제보 news@campus10.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