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탑’이 말해주는 A+ 성적표 받는 법!

이 글은 campus 카테고리에 분류되었고 , , 태그가 있으며 님에 의해 에 작성되었습니다.

HNCK5027

대학 생활은 언제나 꿈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지 않다?! 매번 성적표가 나오는 날이면 애써 끊었던 술이 다시 생각나기 마련. 심지어 이젠 숨기지도 못하게 성적표 뒷면에 등록금 고지서가! 하지만 이젠 걱정 마라. 성적표가 나오더라도 당신이 더 이상 좌절하지 않도록 <캠퍼스 텐>이 준비했다. 타입별로 준비한 A+ 쟁취 요령.

다재다능형! 출석 + 과제 + 시험의 연속 관문을 정복하라! 
-성균관대학교 김효영

1. 각 유형별 시험에 잘 맞는 이유를 스스로 진단해본다면?

전 성격이 꼼꼼한 편이에요. 학교생활을 성실하게 하는 것을 무엇보다도 중요시하기 때문에 출석, 과제 제출, 수업 태도에 항상 스스로를 몰아세울 정도로 신경 씁니다.

 

2.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개한다면?

전 전공 중에서도 어학 분야의 수업을 좋아하는데, 인터넷 검색과 관련 논문을 찾아서 참고하는 편입니다. 주로 국회도서관이나 학술연구정보 서비스 (RISS)를 이용하죠. 또 다양한 예문이 실려 내용 이해를 돕는 서적을 구해서 틈틈히 읽는 편이에요.

 

3. 시험 기간이나 평소 공부하면서 반드시 지녀야 하는 나만의 아이템이 있다면?

특별히 꼭 지녀야만 하는 아이템은 없지만, 시험 기간에는 시간 관리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스톱워치를 꾸준히 애용하고 있어요.

 

HNCK7820

창의력 대장형! 이게 답안지인지 웹툰인지, 창의력을 인정받아라. 
– 숙명여자대학교 조유진

1. 각 유형별 시험에 잘 맞는 이유를 스스로 진단해본다면?

항상 새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떠올리는 것을 습관화합니다. 전공의 특성상 대부분의 수업이 혁신과 개발 혹은 발전적 비전을 중시하거든요. 비즈니스 모델링을 하다 보면 사업의 핵심을 분석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창의적인 아이디어 안에서 본질을 뽑아내는 연습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결국엔 창의적 사고를 하는 습관이 되겠죠.

 

2.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개한다면?

생각나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교수님을 자주 찾아 피드백을 받아요. 교수님들께 피드백을 받으면 더 좋은 방향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높아요. 그리고 아이디어를 혼자 가지고 있기보다는 다른 친구들과 토론을 하죠. 그 과정에서 단점이 파악되면 아이디어를 철수할 수도 있어요.

 

3. 시험 기간이나 평소 공부하면서 반드시 지녀야 하는 나만의 아이템이 있다면?

물이 없으면 불안해서 공부를 못 해요. 물을 자주 마셔 체내 수분을 유지해주죠. 시험 기간에도 건강관리를 해서 체력이 떨어지지 않고 꾸준히 유지될 수 있도록 신경써줘요. 또 물을 많이 마시면 예뻐진다고 해서 노력하고 있지만 결과는 아직

 

시험 일발 역전 타짜형! 자질구레한 것은 다 치워버려라. 인생은 뭐든 한 방이니까. 
– 성균관대학교 김민상

1. 각 유형별 시험에 잘 맞는 이유를 스스로 진단해본다면?

저는 영문학을 복수 전공 하고 있는데, 보통 어문학은 문학과 어학으로 나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래 희망이나 목표에 맞춰서 수업을 듣다 보면 아무래도 문학에 치중하게 되는데, 저는 제 생각을 펼치는 수업을 좋아하고 또 그게 적성에도 잘 맞는 것 같아요. 엉뚱하다는 소리를 자주 들을 만큼 생각도 많고, 다른 사람들과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도 다른 제 성향을 교수님들께서 신선하게 보시는 거 같아요.

 

2.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개한다면?

시험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해서 제가 벼락치기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저는 시험기간에는 다른 사람들보다 한가한 편인데요. 수업 내용에 대해 의무감이 아닌 호기심으로 접근하다 보니 평소에 관련 지식을 자주 찾아봐요. 그래서 시험 기간에는 무언가를 특별히 준비하는 것이 아니라 시험 관련 지식을 정리하는 시간이 필요한 경우가 많아요.

 

3. 시험 기간이나 평소 공부하면서 반드시 지녀야 하는 나만의 아이템이 있다면?

쉬는 시간이라고 해야 할까요? 공부 시간과 쉬는 시간은 언제나 일대일의 비율을 유지해야 하죠. 그래야 시험 볼 때 어떤 답을 쓸지 생각이 훨씬 잘 떠오르거든요.

 

이재륜 리포터

캠퍼스텐 기사제보 news@campus10.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