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이 살 안 찐다고?” 몰랐던 다이어트 상식 7

이 글은 style 카테고리에 분류되었고 , , , , 태그가 있으며 님에 의해 에 작성되었습니다.

다이어트03

 

‘헛똑똑이‘ 당신이 그동안 잘못 알고 있었던 다이어트 상식들. 살찔 것 같았던 아이스크림은 의외로 먹어도 되고 마음껏 먹었던 야채 중 일부는 오히려 과일만큼 당분이 많다. 지금껏 맞는다고 생각했던 다이어트 정보, 다시 보기. 

1.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살이 찐다? 

NO.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무조건 끊었던 아이스크림. 하지만 아이스크림은 생각보다 살이 찌지 않는다. 물론 많이 먹으면 안되지만 적당량은 괜찮다. 아이스크림은 음식물이 얼마나 빨리 혈중으로 흡수되는지를 나타내는 글리세믹 지수가 낮기 때문. 기준인 포도당(설탕)이 100, 쌀이 70인데 아이스크림은 대략 30~40이다.

2. 야채는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 찐다?

NO. 맘껏 먹어도 살이 찌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던 야채. 하지만 단맛이 느껴지는 야채는 그만큼 당분이 풍부하게 함유돼있다. 특히 호박의 당분 함유량은 과일만큼 높다. 영양가는 높아도 많이 먹으면 살찐다는 말. 열량이 거의 없는 야채는 샐러리, 죽순, 파슬리 등. 시금치,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는 영향학적으로 야채의 왕이니 챙겨먹자.

 

a2

사진 출처: 영화 ‘헤어스프레이’

 

3. 고기는 단백질이니 아무거나 먹어도 괜찮다?

NO.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단백질. 고기가 단백질이라고 안심하지 말 것. 저칼로리 고기를 먹는 것이 좋다. 넓적다리살, 등심, 닭가슴살이 제격. 로스, 안심, 설로인 등은 고칼로리 고기다. 이제 레스토랑가서 안심 스테이크 대신 등심 스테이크를 시키자.

4. 물은 많이 마실수록 좋다?

NO. 물을 많이 마셔야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 하지만 오히려 너무 많이 마시면 역효과다. 과도한 물은 위장에 부담을 주고 소화 흡수를 정체시키기도 한다. 또 배에 물이 가득 차 있는 상태로 식사를 하게 되면 고효율의 체지방이 생성된다. 소량으로 자주 마실 것.

5. 고기, 기름기는 피하는 것이 최고?

NO. 밥 먹고 뒤돌아 섬과 동시에 배가 고프다면 적당한 단백질과 기름을 섭취하자. 음식에 따라 위에 머무는 시간이 다른데, 밥이나 빵은 2~3시간, 고기나 기름은 5~6시간 정도 위에 머문다. 그 시간이 길수록 소화를 늦추고 공복감을 덜 느끼게 된다.

 

사진 출처: 영화 '미녀는 괴로워'

사진 출처: 영화 ‘미녀는 괴로워’

6. 카페인은 다이어트에 도움 된다?

YES. 카페인은 많이 먹으면 건강에 좋지 않다. 하지만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된다. 체지방 분해를 촉진하고 더 많은 지방을 연소시키기 때문. 커피보다 홍차, 녹차가 카페인이 더 높다. 홍차는 커피의 3.4배, 녹차는 3배 더 많다.

7. “난 살쪘어!”, “더 빼자!” 자기암시는 도움된다?

NO. “여기서 2kg만 더 뺐으면 좋겠다” 다이어트를 할 때 자주하는 말. 스스로 다이어트 각오를 다지는 것은 좋지만 자주 이런 말은 반복하게 되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되는 자기 암시가 된다. ‘살을 더 뺐으면’ 이라는 생각은 지금 본인이 살 쪘다고 선언하는 것이기 때문에 머릿속에 살찐 이미지를 깊이 새겨져버리기 때문이다. (참고한 도서: 10초 다이어트(넥서스BOOKS))

 

윤희나 기자
최진실 인턴 디자이너

캠퍼스텐 기사제보 news@campus10.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