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웜톤? 쿨톤?’ 내게 딱 맞는 립 컬러를 찾아라

이 글은 style 카테고리에 분류되었고 , , , , 태그가 있으며 님에 의해 에 작성되었습니다.

a1

 

유행이라는 립스틱을 발랐지만 어딘가 어색하고 입술만 동동 떠 보였던 경험. 여자라면 누구나 한번 쯤 겪어봤을 것이다. 사람들의 외모가 다르듯이 그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또한 다르다. 자신의 피부 톤에 맞지 않은 립 컬러를 선택하면 촌스러워 보이거나 아파 보일 수도 있다.

요즘은 웜톤, 쿨톤 등 자신의 피부 톤에 맞춰 립 컬러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하지만 본인에게 딱 맞는 컬러를 찾는 것은 쉽지 않다.

“전문가가 아닌 이상 정확하게 퍼스널 컬러를 구분하는 것은 쉽지 않지요. 본인의 피부와 계절에 맞는 컬러, 텍스처를 아는 것이 중요해요. 시판 컬러를 다양한 비율로 섞어 농도, 채도, 명도 등을 자유롭게 조절해 쓰는 컬러 믹스매치 테크닉도 한 방법이죠” 16브랜드 이은진 BM의 조언이다.

 

STEP 1. 헤어, 눈동자 컬러로 립컬러 찾기

헤어 컬러와 눈동자 컬러만으로도 자신에게 맞는 립 컬러를 고를 수 있다. 눈동자 색이 어둡고 헤어 컬러 역시 다크 브라운과 같은 컬러라면 명도와 채도가 낮은 비비드 컬러의 립 제품을 바르는 것이 좋다. 본래 지닌 컬러끼리의 대비가 강하기 때문에 뚜렷하고 샤프한 인상을 줄 수 있다.

반대로 라이트 브라운 등의 밝은 눈동자 색에 헤어 컬러 역시 옅은 색이 잘 어울린다면 원색에 가깝고 밝은 립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좀 더 화사한 인상을 연출할 수 있다.

 

 

2

1. 진한 눈동자, 헤어에 어울리는 딥 레드 컬러. 자근추출물, 카나우바왁스를 함유, 영양은 물론 파우더리하게 얇게 밀착되는 세미 매트 타입의 립스틱 R U 16 LM02 딥 레드. 2.4g 1만8000원. 16브랜드
2. 발랄하고 생기있는 상큼한 오렌지 컬러. 오랜 시간 번짐이 없고 바르는 횟수에 따라 여러 가지 느낌으로 립 메이크업이 가능한 멀티 아이템 잉크 젯 립 오렌지. 3g 1만8000원. 조성아22
3. 웜톤에게 어울리는 톡톡 튀고 러블리한 핫핑크 컬러. 수분을 가득 머금은 텍스처로 끈적이지 않고 산뜻하게 마무리 되는 16 핑커펜 FA01 핫핑크. 5ml 1만4000원. 16브랜드
4. 이슬을 머금은 듯 촉촉하게 밀착되는 글로시 틴트. 쿨톤에 어울리는 베이지 누드톤으로 장시간 컬러 지속력이 특징인 워터풀 라이팅 틴트_BE02 너비샌드. 3.5g 1만8000원. 랩코스

 

STEP 2. 웜톤은 레드와 코랄, 쿨톤은 핑크 립!

보다 구체적인 본인의 퍼스널 컬러를 찾고 싶다면 웜톤과 쿨톤으로 나눠 자신에게 맞는 색상을 찾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웜톤은 레드, 코랄빛 립이 피부와 잘 어울린다. 선명하고 맑은 메이크업을 좋아한다면 옅은 베이지, 핑크 계열의 섀도우에 선명한 레드립을 바르면 화사한 느낌을 더해줄 수 있다.

반면에 쿨톤은 핑크 립 컬러가 제격이다. 청순하고 깨끗한 이미지의 쿨톤에게는 채도가 높고 차가운 컬러의 립 제품을 추천한다. 그레이 톤의 섀도우에 은은한 누드톤이나 짙은 레드 계열의 립을 매치하면 세련되고 깨끗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하지만 립 컬러만으로 웜톤, 쿨톤을 구분하기 어렵기 때문에 립과 비슷한 컬러의 옷, 스카프를 착용했을 때 전체적인 느낌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간단하게 알아보려면 골드 컬러 액세서리가 잘 어울리면 웜톤, 실버가 잘 어울리면 쿨톤이다.

윤희나 기자
최진실 인턴 디자이너

캠퍼스텐 기사제보 news@campus10.co.kr

♦오늘의 인기 뉴스♦

> ‘꽃보다 청춘’으로 보는 여행자 타입
> 전시가 지루하다고? 온 몸으로 느끼는 오감 전시
> ‘이불 밖은 위험해!’ 집에서 혼자 노는 법
> 똑같이 먹어도 혼자 살 안찌는 친구 “왜죠?”
> “자취방 구하셨어요?” 대학가 방 구하기 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