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한 솔로? 솔로라서 좋은 점 5가지

이 글은 enjoy 카테고리에 분류되었고 , , 태그가 있으며 님에 의해 에 작성되었습니다.

주말에 뭘 할까 싶어 친구들에게 연락을 돌려 보면 하나같이 ‘남자친구랑 보내는 중이야’라는 답변이 돌아온다. 그래서 일까, 한껏 꾸미고 거리에 나서도 수 많은 커플 앞에서는 초라한 솔로처럼 느껴져 위축될 뿐이다. 이제 더 이상 솔로라고 비관하고 우울해 할 필요 없다. 솔로도 충분히 커플보다 장점이 많기 때문이다. 커플이 아니어서 누릴 수 있는 그들만의 좋은 점.

1 돈이 절약된다

666

(이미지출처 : MBC 나혼자산다)

주말마다 데이트 하는 커플은 돈을 많이 쓰게 된다. 인터넷 커뮤니티에도 데이트 비용에 대한 고민이 올라오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그만큼 커플이라면 돈에 대한 부담감을 느끼며 많은 걱정이 있다는 것일텐데, 솔로는 금전적인 부분에서 자유롭다. 커플이었다면 2배가 될 밥값, 영화값, 카페값이 모두 1/2가 되기 때문이다. 약속이 주기적으로 없어 집에서 쉬기라도 한다면 지출은 0원. 솔로만큼 좋은 적금이 없다는 것이 확실하다.

2 자유시간이 많다

444

(이미지출처 : 영화 브루스올마이티 캡처)

하루 종일 연락에 얽메이지 않아도 되고 데이트 하는 시간이 없으니 상대적으로 시간 여유가 있다. 오직 나를 위해서 시간을 쓸 수 있다. 평소 해보고 싶었던 취미생활에 투자해도 좋고, 미래를 위해 영어 공부를 해도 좋다. 남자친구에게 끌려다니거나 혹은 매번 불러내 서로의 시간을 갉아먹는 것은 관계에서는 발전이 있을지 몰라도 개인적으로는 즐거움에 그칠 뿐이다. 그저 밥먹고 카페가는 시간 대신 자기계발에 투자하니 더 멋진 사람이 되는 것은 시간문제다.

3 동성 친구들과 우정이 돈독해진다

111

(이미지출처 : SBS 닥터스)

남자친구와 놀면 꼭 친구들한테 신경을 덜 쓰는 사람들이 있다. 데이트 하느라 약속도 지키지 않고, 모임에 있다가도 남자친구가 부른다며 쪼르르 달려나가기도 한다. 그러다 자연스럽게 친구들은 하나 둘 멀어지는 경우가 꽤나 많다. 반면 남자친구가 없으면 친구들과의 만남이 더 잦아진다. 영화부터 쇼핑, 밥먹는 것까지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어 우정이 더욱 돈독해진다.  

4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이 있다

222

(이미지출처 : KBS2 연애의발견)

애인이 있으면 아무래도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은 제약이 따른다. 이성일 경우에는 단 둘이 만나는 것이 어려우며, 오랜만에 새로운 이들과 모임을 가지려고 해도 이성이 많으면 눈치가 보이기 마련이다. 하지만 솔로에겐 모든 것이 자유롭다. 단 둘이 만나는 것도 좋고 새롭게 들어오는 헌팅도 마다하지 않아도 된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그 사람의 인생에 대해서 알아가는 것만큼 즐거운 일이 또 있을까? 솔로일 때의 특권이다.

5 부모님이 걱정을 덜 하신다

333

(이미지출처 : tvN 또오해영)

연인 관계가 지속되면서 늘어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거짓말이다. 멀리 여행을 가게 되거나 잠깐 밖에 나갈 때도 동성친구와 가는 것이라며 이야기를 하는 등 다양한 거짓말로 부모님의 마음을 안심시키려 하지만 들통나는 것은 시간문제다. 더욱이 매번 늦은 귀가는 부모님의 마음을 힘들게 하는데 솔로라면 이런 걱정이 반으로 줄어든다. 부모님의 걱정을 덜어드리는 것, 그것이 솔로의 길이다.

박선영 기자

캠퍼스텐 기사제보 news@campus10.co.kr